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따뜻한 하루

내 인생 최고의 날은 오지 않았다

by 새로운 실험과 점검 2021. 1. 12.
반응형





① 천하보다 소중한 한 글자
‘나’

② 그 어떤 것도 이길 수 있는 두 글자
‘우리’

③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세 글자
‘사랑해’

④ 평화를 가져오는 네 글자
‘내 탓이오’

⑤ 돈 안 드는 최고 동력 다섯 글자
‘정말 잘했어’

⑥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드는 여섯 글자
‘우리 함께 해요’

⑦ 뜻을 이룬 사람들의 일곱 글자
‘처음 그 마음으로’

⑧ 인간을 돋보이게 하는 여덟 글자
‘그런데도 불구하고’

⑨ 다시 한번 일어서게 하는 아홉 글자
‘지금도 늦지 않았단다’

⑩ 나를 지켜주는 든든한 열 글자
‘내가 항상 네 곁에 있을게’

 



 

가장 훌륭한 시는 아직 쓰이지 않았다.
가장 아름다운 노래는 아직 불리지 않았다.
최고의 날들은 아직 살지 않은 날들이며,
가장 넓은 바다는 아직 항해되지 않았고,
가장 먼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불멸의 춤은 아직 추어지지 않았으며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발견되지 않은 별.

퓰리처상을 받은 터키의 시인 나짐 히크메트의
‘진정한 여행’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여러분도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에게 ‘인생 최고의 날’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 오늘의 명언
중요한 건 일정표에 적힌 우선순위가 아니라
당신 인생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 스티븐 코비 –

 

 

 

내 인생 최고의 날은 오지 않았다 | 따뜻한하루

① 천하보다 소중한 한 글자 ‘나’ ② 그 어떤 것도 이길 수 있는 두 글자 ‘우리’ ③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세 글자 ‘사랑해’ ④ 평화를 가져오는 네 글자 ‘내 탓이오’ ⑤ 돈 안 드는 최

www.onday.or.kr

 

 

 

 

2020/08/29 - [일상 정보/행복한 아침] - 11살 브렌든의 마지막 소원, 행복한 아침편지

 

11살 브렌든의 마지막 소원, 행복한 아침편지

백혈병으로 2주 밖에 살지 못한다는 판정을 받은 11살짜리 어린 소년 ‘브렌든’이 차를 타고 엄마와 집으로 돌아오고 있었습니다. 세상을 떠난다는 것,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원히 이별한다는

bookto.tistory.com

2020/08/30 - [일상 정보/행복한 아침] -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 간다, 행복한 아침편지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 간다, 행복한 아침편지

서울대학교 합격자 “생활수기 공모”에서 고른 글입니다. 실밥이 뜯어진 운동화, 지퍼가 고장 난 검은 가방, 그리고 색 바랜 옷….. 내가 가진 것 중에 헤지고 낡아도 창피하지 않은 것은 오직

bookto.tistory.com

2020/08/31 - [일상 정보/행복한 아침] - 구멍난 축구화에 외톨이, 심장병을 가진 소년, 행복한 아침편지

 

구멍난 축구화에 외톨이, 심장병을 가진 소년, 행복한 아침편지

나는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어릴적 부터 가난이 너무나 싫었지만 도망치고 또 도망쳐도 결국 가난은 나를 잡아먹었다. 나의 아버지는 알콜중독자였다. 아버지가 술을 마시면 나는 너무 두려웠

bookto.tistory.com

 

반응형

'일상 정보 > 따뜻한 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을 담는 상자  (0) 2021.01.30
고요한 밤 거룩한 밤  (0) 2021.01.20
소원이 있습니다  (0) 2021.01.10
한 손의 농구선수, 따뜻한하루  (0) 2020.12.30
퇴계의 사람 공부, 따뜻한 하루!  (0) 2020.06.14

댓글